TISTORY 바로가기

    
♬·산·책··2 관/º··♬Artist··ⓘ   Posted by TheDreaming 

Modern Talking (Biography)


Modern Talking

 

 

1982년에 Dieter Bohlen, Thomas Anders의 멤버로 결성된 독일출신 남성듀오 Modern Talking 은 1984년 그들은 첫 히트곡이자 데뷔 싱글인 You"re My Heart, You"re My Soul 을 발표했습니다. 이후에도 연속적으로 You Can Win If You Want , Cheri Cheri Lady , Brother Louie 등의 히트 싱글을 만들어냈으며 이후 각자 솔로로 자리를 잡은 이들은 1998년에 재결합 앨범 Back for Good 99년 8집인 Alone 을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80년대 유로 댄스의 선봉장"

작곡가 겸 프로듀서 디터 볼렌(Dieter Bohlen)과 보컬리스트 토마스 앤더스(Thomas Anders)의 결합으로 만들어 진 유로 댄스 그룹 모던 토킹(Modern Talking)은 16살의 나이에 독일어로 된 댄스 음반을 발매하지만, 언어의 장벽을 절감하고 1984년에 첫 영어 싱글 "You"re My Heart, You"re My Soul"을 녹음하게 된다. 순식간에 유럽 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일약 센세이션을 일으킨 이 곡으로 인해 이들은 예상보다 빠른 스타덤에 오를 수 있었다. "You Can Win If You Want", "Cheri Cheri Lady", "Brother Louie", "Atlantis Is Calling (S.O.S. For Love)", "Geronimo"s Cadillac" 등을 연거푸 히트 시켰다. 이 현상은 국내에서도 사정이 똑 같아, 당시 나이트 클럽을 휩쓰는데 그치지 않아, 이들의 음악은 일반 FM 방송과 롤러장에서까지 울려 퍼지곤 했다. 조이(Joy)와 런던 보이스, 시.시, 캐치(C.C. Catch), 배드 보이즈 블루, 데이빗 라임(David Lyme)과 같은 후진들까지 이들의 인기에 가세했다. 생명력이 길진 못했지만, 특유의 심플한 키보드 사운드와 친숙한 멜로디 그리고 느긋한 연주가 주는 원초적 즐거움은 무척 인상적인 것이었다. 1990년대 후반 오랜 공백 끝에 재결성해 여전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1980년대 우리나라에서 커다란 인기를 얻었던 유로 댄스 열풍의 선봉에 서 있던 밴드 모던 토킹. 디터 볼렌(작곡, 프로듀싱)과 토마스 앤더스(보컬)로 구성된 이 독일 출신의 댄스 듀오는 1984년 데뷔 앨범 [The 1st Album]을 시작으로 1988년까지 무려 6장의 앨범을 발매하는 엄청난 창작열을 과시하며  ‘You"re My Heart, You"re My Soul’을 비롯한 히트곡으로 1980년대를 수놓았다. 1988년의 6집 In The Garden Of Venus를 마지막으로 두 멤버간의  불화로 활동을 중단했던 이들은 꼭 10년 만인 1998년, Back For Good을 내고 활동을 재개했다. 오랜 공백 끝에 재결성하는 밴드들이 대개 한 두 장 앨범을 내고 반응을 얻지 못하면 다시 활동을 접는 것이 통례인데 반해 이들의 재결성 당시의 의지대로 1999년 Alone, 2001년 “America” 까지 계속 앨범을 발표하며 꾸준히 ‘모던토킹표’ 유로 댄스 사운드를 선보여왔다. 모던 토킹은 작사와 작곡 및 프로듀싱 등을 도맡아 하고 있는 디터 볼렌과 독특한 매력을 지닌 중성적인 보이스 컬러의 토마스 앤더스로 구성된 그룹으로 1982년 결성되어 1984년 최대 히트 싱글인 You"re My Heart, You"re My Soul로 유로 팝 음악의 붐을 일으켰던 그룹이다.

 당시 이들의 인기는 유럽과 아시아 등지에서 가히 선풍적이었는데 특히 우리나라에서도 나이트 클럽 등에서는 이들의 노래가 쉬지 않고 흘러나오곤 했다. 이들은 불과 3년 여의 활동기간 동안 무려 여섯 장이나 되는 앨범을 내놓았고 You Can Win If You Want, Cheri Cheri Lady, Brother Louie 등의 댄스 히트곡을 남겨놓았다.   

 

그 후 불화로 인해 결별을 선언했던 이들은 10여년 만의 재결합 앨범 Back For Good으로 팝 음악계에 화려하게 복귀한 것이다. 이들이 처음 결성된 것은 1982년 경으로, 이미 10대 중반에 독일어 음반을 낸 경력이 있는 토마스 앤더스와 디터 볼렌은 그룹 결성 후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영어 앨범을 내기로 하고 1984년 그 유명한 데뷔 싱글 You"re My Heart, You"re My Soul을 녹음해 발표한다. 그 후 이들은 데뷔 앨범 The 1st Album을 시작으로 3년여의 기간 동안 여섯 장의 앨범을 발매했고 You Can Win If You Want, Cheri Cheri Lady, Brother Louie 등을 빅 히트시켰다.  그러나 서로간의 불화로 이들은 결국 결별을 선언하게 되었고 토마스는 솔로로 전향해 Different(1989) 등 다섯 장의 영어 앨범과 스페인어 앨범을 냈으며 디터 볼렌은 프로젝트 그룹 블루 시스템(Blue  System)을

 만들어 활동하는가 하면 영화 음악과 다른 아티스트의 앨범에 참여하면서 활발하게 활동을 했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대로 1998년 봄 재결합 앨범 Back For Good과 에릭 싱글턴의 랩이 가미된 You"re My Heart, You"re My Soul을 독일 차트 정상에 올려놓았고 이제 몇년이 지난 지금 신곡들로 채워진 Alone을 내놓게 된 것이다. 작사 작곡과 프로듀스 등을 도맡았던 디터 볼렌(Dieter Bohlen: 1959년생)과 본명이 베른트 바이둥(Bernd Weidung)인 보컬리스트 토마스 앤더스(Thomas Anders: 1963년생)로 구성된 모던 토킹은 1982년 두 사람의 만남에서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이미 열여섯살 때 독일어로 음반을 발매한 바 있는 보컬리스트 토마스 앤더스와 디터는 독일어로 처음 녹음을 하지만 세계로 뻗어나가기 위해선 영어로 녹음을 할 필요가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1984년에 모던 토킹이란 이름으로 대표곡이 된 첫 싱글 You"re My Heart, You"re My Soul을 녹음하게 된다. 이듬해인 1985년에 마침내 데뷔 앨범 The First Album을 낸 이들은 Let"s Talk About Love, Ready For Romance, In The Middle Of Nowhere, Romantic Warriors, In The Garden Of Venus 등 여섯 장의 앨범을 계속해서 내놓고 인기 그룹으로 자리하게 된다. 하지만 이처럼 인기를 누리던 이들도 어이없는 일로 사이가 벌어져 결국은 그룹이 깨지는 사태로 발전하게 된다. 토마스의 아내인 노라(Nora)가 사사건건 이들의 일에 갖섭하고 나서면서 두 사람 사이에 불화가 생기고 이것이 그룹의 해체로 이어졌다는 것이 정설로 되어 있다. 당시 두 사람은 시상식 등에도 각자 참석하는 등 감정의 골이 깊어져 결국 결별을 선언하게 된다. 그룹 해체 후 토마스 앤더스는 솔로로 전향해 다섯 장의 영어 앨범과 스페인어 앨범 한 장을 내놓았고, 디터 볼렌은 작사 작곡과 앨범 제작, 보컬까지 맡은 프로젝트 팀.. 블루 시스템(Blue System)을 결성해 활동 했었다. 그런가 하면 디터볼렌은 다른 아티스트들의 앨범 작업에 작곡가 또는 프로듀서로도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기도 했었다.

서로간에 상처를 남기고 헤어진 두 사람... 그러나 세월의 흐름은 이런 아픔을 치유하고도 남았던 모양이다. 디터 볼렌이 몇 차례 토마스에게 재결합하자는 편지를 보냈고 이에 토마스가 응해서 결국 새 앨범이 발매되기에 이른 것이다. 물론 그 이면엔 두 사람의 불화를 야기시켰던 노라가 토마스와 남남으로 갈라섰다는 점도 작용하지 않았을까 싶다. 어쨌거나 이들은 1998년 3월말 마침내 재결합 후 첫 작품인 You"re My Heart, You"re My Soul의 리믹스 버전을 첫 싱글로 내놓아 가볍게 독일 차트 1위를 점령했고 바로 그해쯤에 앨범 Back For Good 독일 앨범 차트 1위에 올라서게 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이 앨범은 발매 첫 주만에 선주문 50만장이라는 경이적인 판매고를 기록하면서 모던토킹의 인기가 어느정도인지 느끼게 해주는 결과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이후 2003년 12번째 앨범 Universe를 발표하고 이들은 그해쯤에 라이브공연을 하게 되며.. 그들은 바로 공연장에서 그룹 해체를 발표한다.  2004년 고별 베스트 앨범 "The Final Album -The Ultimate Best Of" 을 발표하고.. 이들은 각자의 길에서 최선을 다해서 살고 있다고 한다. 해체 이후 그들에 대해서 여러가지 추문이 돌고 있지만.. 확실한 소식들은 없는 것 같다.



자료출처: tubemusic.com + 다른곳에서 인용 재편집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Posted By JeEtTu^

 , 
BLOG main image
The Return Of Italo·Disco And Euro·Beat.. Forever Eurodance.

···· Pump Up The Volume ...!!!
┌──────────── ♥
│···· Welcome To......
│The Second A Love Nest ..
└─────┬┬─────····

Knock, And it Shall Be Opened  To You ....  

관리자    글쓰기
 NOTICE  ·································

카테고리

전체보기 (1390)
내··꺼··들 (95)
Special···영상&♬ (3)
X-ⓜaS···영상&♬ (8)
♬&영상····S1 관 (218)
♬&영상····S2 관 (63)
60~80년대♬&영상 (229)
90년대·······♬&영상 (281)
2000년대···♬&영상 (158)
♬·산·책··2 관 (15)
♬Albums·Cover (15)
감동&엽기&공감 (4)
용어사전 (0)
디 자 인 (0)
스크린·여행·1 (195)
사 진 들 (0)
스크린·여행·2 (40)
☆~유명인들 (49)
뉴스+정보+지식 (8)
WALLPAPER···◎ (8)
HomE··ⓢtudY (0)
T·S··BLOG·TⓘP (0)
민간&응급처치법 (1)
내꺼·보물창고ごご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istory! 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
Total :
Today :   /  Yesterday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