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바로가기

    
♬·산·책··2 관/º··♬Artist··ⓘ   Posted by TheDreaming 

Aqua (Biography)

      

      


Aqua

URLs:
aquaofficial.com, MySpace



Lene는 노르웨이의 톤스버그에서 태어나 성장하였다.

그녀는 어린시절 현역 대령이었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노르웨이의 전통 고등학교를 다녔으며..이후 "HOME GUARD[각주:1]"라고 불리우는 일종의 군복무를 하였으며 금세공 회사에서도 근무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또한 그녀는 노르웨이의 마조르카에 있는 유명한 가이드 학교를 졸업하여 여행 가이드로도 활동하였다. 더욱 재미있는 사실은 어린시절 부모님의 영향과 군에서 복무한 경험 때문인지 레네(Lene)는 바주카포와 기관총같은 중화기류의 명사수라는 점이다. 1995년에 그녀는 미국의 인기퀴즈 TV프로그램 "Wheel Of Fortune"같은 포맷의 덴마크 퀴즈 프로그램인 "Casino"의 메인 MC로 활동하게 되었다. 여기에서 그녀는 자신의 천부적인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게 되는데 우연히 랜디 크로포드(Randy Crawford)의 (Almaz[각주:2])를 리메이크 하게된 레네(Lene)는 그녀를 눈여겨본 음반관계자의 제의로 싱글 앨범을 발표하게 되었다, 이 리메이크 싱글은 노르웨이 최고의 히트곡이 되었는데 이곡을 덴마크에서 우연히 들은 르네(Rene)도 그녀의 놀라운 음악성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다. 레네(Lene)는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항상 자신이 마돈나 못지 않은 스타가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졌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녀의 이러한 신념과 노력은 밴드를 북유럽 최고의 댄스 그룹으로 탄생시켰다. 이후, 아쿠아가 해체되고 나서 홀로서기를 시작한다.

Soren은 어린 시절부터 음악을 공부했던 그는 고등학교 시절 더욱 새로운 음악을 공부하기위해 미국의 시카고로 떠났다, 이후 미국에서 돌아온 Soren은 부모의 설득으로 자신의 꿈과 재능을 접어두고 대학에서 경영을 전공하였고 졸업후 세계 최대의 정유회사에서 회계감사원으로 근무한다.  그러나 1989년 우연히 클럽에서 만난 Claus와 함께 방송국 주최 음악 콘테스트에서 덴마크 최고의 작곡가 팀들을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하면서 결정적인 방향전환이 이루어진다. Soren은 Claus와 함께 몇몇 어린이 만화 영화의 사운드 트랙과 TV어린이 프로그램의 음악을 제작하면서 레네(Lene)를 만나게 되었다. 그 이후에 Lene와 Soren은 결혼하게 된다.

Rene은 안델센의 고향인 오르후스에서 덴마크인인 어머니와 북 아메리카 출신의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이러한 부모의 영향으로 자연스럽게 이국적인 풍모를 지니게된 르네는 어린 시절부터 학교에서 공부보다는 운동, 음악등에서 소질을 보였으면 그 덕분에 어려서부터 식당과 클럽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많은 경험을 가졌다.
80년대 초반 국내뿐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성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브레이크 댄스에 심취했던 Rene은 또래에서 뿐 아니라 클럽에서도 그 실력을 인정받았고 84년에는 덴마크 브레이크 댄스 컨테스트에서 우승을 하며 댄서로 활동한다, 또한 그는 자신이 출연하고 있던 클럽에서 우연한 기회에 DJ로 데뷔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이어 곧 여러 방송프로그램의 DJ로 활동하게 된다. 이로인해서 Rene은 노르웨이로 건너가 1985년부터 1990년까지 노르웨이 최고의 DJ로 명성을 얻는다.
1990년 다시 덴마크로 돌아온 Rene는 Soren과 Claus를 만나 함께 "Fraekke Frida"라는 어린이 영화의 사운드트랙 작업을 같이 하면서 댄스 그룹 아쿠아(AQUA)를 결성한다.
아쿠아 해체이후, 그또한 솔로앨범을 발표한다.


Claus는 Rene와 마찬 가지로 안델센의 고향 오르후스에서 태어났다.
수학과 자연과학을 전공한 그는 취미로 키보드를 연주하며 엔지니어를 꿈꾸는 평범한 대학생이었다.  학교시절 하워드 존슨가의 엘렉트로 팝 뮤지션에 많은 관심을 가졌고 본격적으로 인더스트리얼[각주:3] 테크노 음악을 연주하게 되면서 엔지니어의 꿈을 잃은 그는 동생이 경영하는 패션 스토어에서 스타일리스트로 일했고 그때의 경험으로 음악과 패션을 결합한 자신만의 독특한 패션스타일을 갖고 있다. 이런 그의 재능은 이후 1989년에 Soren을 만나면서 음악적으로 더욱 성숙하게 되었고 그룹 아쿠아의 모든 음악을 Soren과 공동으로 작사 작곡하고 있다.
 

 


About Aqua ..

Aqua라는 그룹명이 되기전에...이들은 조이스피드(Joyspeed)라는 그룹명으로 싱글을 발표했으나 반응은 신통치 않았고 그러던 중 벽보에 붙은 "Aquarium"이라는 글자에서 착안해 현재와 같은 "Aqua"라는 팀 명으로 개명한 후 비로소 덴마크 댄스 팝의 영웅 아쿠아는 탄생됐다.

첫 싱글 "Roses Are Red"이 1996년 9월에 발매되었고 단박에 1위에 올랐다. 6개월 후 노르웨이에도 싱글이 발매되어 대 히트를 기록했다. 1997년 여름 싱글 "Barbie Girl"이 미국 라디오 스테이션에 보내지기 시작했다. 결국 큰 홍보도 없이 단순히 에어플레이의 인기로 빌보드 싱글 차트 7위에 올라 기염을 토했다.

데뷔 앨범 [Aquarium]은 미국 시장 발매 단 이틀만에 골드 앨범을 기록했으며 2주만에 더블 플래티넘 앨범으로 인증받게 되었다. 1997년 10월 13일 영국 시장 데뷔 싱글 "Barbie Girl"이 발표되었고 데뷔와 동시에 차트 2위에 올랐으며 급기야 그 다음주 차트에서는 2주간 정상에 올라 있던 난공불락의 스파이스 걸스를 훌쩍 뛰어 넘어 단숨에 1위 자리에 올라 버렸다.  1980년대 중반 노르웨이 출신의 팝 트리오 아하(A-Ha)가 "Take On Me"로 정상을 차지한 이후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국가 출신으로는 첫 1위곡이라는 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그 뿐 아니라 "Happy Boys & Girls"가 영화 <사브리나(Sabrina; The Teen Age Witch)>에, "Turn back Time"이 영화 <슬라이딩 도어스>에 각각 삽입되면서 확실한 인기 몰이에 나섰고 특히 "Turn Back Time"은 싱글 차트에서도 크게 각광받았다.

국내 클럽 신에서는 "My Oh My", "Doctor Jones", "Lollipop (Candyman)", "Roses Are Red"들이 연이어 많은 사랑을 받아 온세상이 아쿠아의 음악 천지였다고 한다.
그렇게 인기몰이 하는가 싶더니 2000년 2월 발표한 2집 앨범 [Aquarius]는 지나친 음악적 욕심 탓에 아무 생각 없이 즐기기엔 다소 지루한 사운드를 펼쳐 보였고 첫 싱글 "Cartoon Heroes"의 히트를 제외하면 대체로 전작에 비해 상업적인 인기는 덜 하게 된다.

2001년 7월에 그룹이 해체되었다가.. 2007년에 다시 활동을 시작한다.
2008년 여름부터 덴마크를 중심으로 25공연의 투어가 개최되었으며, 2008년 하반기에는 과거 발표한 곡을 편곡을 해서 거기에다가 여러 곡의 신곡을 더한 베스트 앨범을 발매했다.
2011년에는 Megalomania (2011) 발매 하는데 이 앨범의 스타일은 유로팝또는 댄스팝에 가깝다고 한다.  그후..  2012년 3월에는 오스트레일리아(호주)투어를 하게 되고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한다. 지금도 그들은 아쿠아의 음악을 알리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을 것이다.
 



자료출처: 여러곳에서 인용해서 재편집 했음 ....




  1. HOME GUARD란 지방 의용병, 국방 시민군, 민병대 같은 종류을 말한다. [본문으로]
  2. Almaz는 1989년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달콤한 음색을 자랑하는 랜디 크로포드(Randy Crawford)의 작품이다. [본문으로]
  3. 인더스트리얼 음악(industrial music)은 1970년대부터 전세계적으로 실험음악과 아방가르드 음악의 요소로부터 발전한 음악의 종류이다. '인더스트리얼'이라는 명칭은 영국의 레이블 '인더스트리얼 레코드'에서 생겨났다. [본문으로]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Posted By JeEtTu^

 , 
BLOG main image
The Return Of Italo·Disco And Euro·Beat.. Forever Eurodance.

···· Pump Up The Volume ...!!!
┌──────────── ♥
│···· Welcome To......
│The Second A Love Nest ..
└─────┬┬─────····

Knock, And it Shall Be Opened  To You ....  

관리자    글쓰기
 NOTICE  ·································

카테고리

전체보기 (1390)
내··꺼··들 (95)
Special···영상&♬ (3)
X-ⓜaS···영상&♬ (8)
♬&영상····S1 관 (218)
♬&영상····S2 관 (63)
60~80년대♬&영상 (229)
90년대·······♬&영상 (281)
2000년대···♬&영상 (158)
♬·산·책··2 관 (15)
♬Albums·Cover (15)
감동&엽기&공감 (4)
용어사전 (0)
디 자 인 (0)
스크린·여행·1 (195)
사 진 들 (0)
스크린·여행·2 (40)
☆~유명인들 (49)
뉴스+정보+지식 (8)
WALLPAPER···◎ (8)
HomE··ⓢtudY (0)
T·S··BLOG·TⓘP (0)
민간&응급처치법 (1)
내꺼·보물창고ごご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istory! 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
Total :
Today :   /  Yesterday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